안녕하세요! 닥터컴입니다.

여러분들은 드라마 자주 챙겨 보시나요?

저는 평소에 티비를 잘 안봐서 드라마도 잘 보지 않는 편인데

밥먹으면서 티비를 보려고 채널을 돌리다 러블리호러블리라는

제목의 드라마가 있더라구요

호러라는 글자에 끌려서 봤는데 그렇게 무서운건 아니지만 

내용이 굉장히 흥미진진해서 다시보기로 돌려보는 중입니다 ㅎㅎ



케이스를 열어 파워테스트와 메모리점검, 케이블 확인을 하고
콘덴서 부풀은 흔적확인과 각종 장치 재장착을 해보는등
처음부터 새로 조립하는 기분으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상세히 테스트를 해야 좀더 정확한 원인 분석이 가능해
수리한 다음에도 다시 고장나는일이 없도록 확실하게 
수리할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쿨러고장의 원인은 바로 케이블 문제였네요.

케이블 연결부가 고장나서 잘 고정되어있을땐 팬도 잘 돌다가
또 살짝 들리면 팬이 돌다 멈추는 것이었습니다.

다행이 제가 들고다니는 수리도구 가방에 맞는 케이블이 
남아있어 현장에서 빠르게 수리 완료해 드렸습니다.

 


수리해 드리며 친절하게 증상에 대해서도 설명드리니
현장에서 바로 수리하면서 설명까지 들으니 더 믿음이 간다고
해주시네요 ㅎㅎ.

이렇게 고객님께서 수리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실 때가 수리하면서
가장 뿌듯할 때 입니다.


보통 이렇게 현장에서 수리를 완료해 드리려고 노력하는데
간혹 메인보드 고장인것 같다고 문의해주시는 컴퓨터의 경우
드물게 현장에서 수리가 안되고 입고처리 후에 수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고객님의 수리도 어쩔 수 없이 입고처리하게 된 경우입니다.


우선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수 있게
미리 데이터 백업작업을 진행한 다음 정밀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메인보드 고장인줄 알았던 문제는 사실 메인보드의 문제가 아니라
그래픽카드 고장이었습니다.

게임을 하시다가 그래픽카드에 무리가 가서 망가져 버렸네요.


고객님께 증상에 대한 설명을 드린 후, 수리비용을 안내해 드리고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상태좋은 중고제품으로 교체진행 하였습니다.

더 이상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깔끔하게 전체 청소 후,
입고한지 2시간 반 정도 후에 바로 출고처리 하였습니다.

 


컴퓨터가 안되시거나 컴퓨터 소리 안들림, 엑셀파일 저장 오류,
문서 깨짐, 블루스크린, 마우스 커서 안움직임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닥터컴으로 연락주세요.
전문가의 손길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쳐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창원컴퓨터수리 닥터컴 | 하태일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780 한일유앤아이오르젠 13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882-60-00143 | TEL : 055-609-2300 | Mail : delete-you@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